본문 바로가기
Ⅳ. INFORMATION_알아야번다

해외주식 시작은 어느 증권사? (9월 증권사별 우대 및 이벤트 막차타기)

by 경제적 지브라 2021. 9. 28.

 

 

해외주식 시작은 어느 증권사에서 하는 것이 좋을까? 

(9월 증권사별 우대 및 이벤트 막차타기)


 해외주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여러 증권회사들도 해외거래 개인투자자 모집을 위하여 다양한 이벤트와 우대제도등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투자자 입장에서 이러한 혜택을 잘 활용하는 것도 하나의 경제적 재테크라 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다양한 우대 제도가 획기적이거나 평생 적용되는 등의 혜택들 때문입니다. 

 

 해외주식을 시작하는데 증권사를 선정하는데 있어서 중요하게 봐야하는 것은 크게 두가지 입니다. 

 

 그 첫번째가 바로 거래수수료입니다. 

거래 수수료는 증권사에 내는 수수료로 거래 (매수/매도)가 이루어질 때마다 내는 수수료입니다. 평균적으로 기본 거래수수료는 0.25%로 (모바일 기준) 국내 주식보다 비싼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거래수수료를 적게 내는 증권사를 찾는 것이 굉장히 중요한 부분인데 9월 다양한 이벤트들을 증권사별로 진행하고 있어 0~0.1%까지 우대가 가능합니다. 다만 국내주식 수수료 무료와는 다르게 일정기간만 혜택이 주어지는 이벤트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나에게 가장 유리한 증권사를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두번째는 국내 주식에는 존재하지 않지만 해외주식에는 매우 중요한 환전수수료 입니다.

해외주식을 거래하는데 한국돈으로 거래하는 것이 불가능한건 당연한 사실입니다. 현지 통화로 주식을 거래해야하는데 증권사별로 환전 후에 주식을 매매하거나 주식을 매매함과 동시에 환전을 진행하는 곳이 있습니다. 이렇게 환전이 이루어지는 시점의 환율에 따라서 수익률에 크게 영향을 미치게됩니다. 정작 투자수익률은 별거 없어도 환율 차이로 인하여 생각보다 높은 환차익 수익을 가져갈 수도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증권사에서 환율 우대를 얼마나 해주느냐가 해외주식에 유리한 증권사가 될 수 밖엔 없습니다. 여러 증권사들은 환율우대 이벤트를 특정기간에 맞추어 해주고 있습니다. (80%~100% 우대 등)

 

 아래 9월 증권사별 해외주식 수수료/이벤트를 비교한 표를 첨부하였으니 내 투자패턴에 유리한 우대를 해주는 증권사를 대상으로 혜택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 개인적인 의견으로 증권사별 상대적 우위 : 파랑 / 열세 : 빨강 표기

  ※ 증권사별 변동된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다시한번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환전 우대부분에서 1달러당 1원 우대와 환율우대 90% 중 어느것이 유리한지 판단하기 어렵다면 네이버 환율 계산기를 활용하면 됩니다.  환율우대가 없을 경우와 환율우대를 적용한 1달러당 비용의 차액을 보면 확실히 판단히기 쉬울 것입니다. 

 

※ 해당 내용은 개인적인 의견을 포함하고 있으며 투자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적 매수 / 매도로 인한 손실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donaricano-btn

반응형

댓글0